사단법인 한국환경청소년본부

겨울철 가장 반가운 새하얀 눈속에 유해물질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 770 작성일 13-12-19 10:30

본문

아이나 어른이나 겨울철이되면 가장 반가운 것은 하늘에서 내리는 하얀눈이 아닐까요 ??

겨울을 들뜨고 설레이게 해주는것 역시도 바로 눈이 아닐까 싶은데요 ~ ~

새하얀 눈이 우리가 보는시야에는 깨끗해보인다고 하지만 실제로 눈속에는 유해화학물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몰랐던 눈이 우리몸에 유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 새하얀 눈에 유해물질 ?

아마도 모든사람들이 하얀 눈에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을거라는 생각은 전혀 안하고 계십니다.

눈의 이미지는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라고 생각을 하겠지만 최근 일부의 지역에서는 눈속에서 유해화학물질이 30%  이상 포함되어 있다는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눈속에 포함되어 있던 유해물질은 실제로 산성비보다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

눈속에 포함되어 있는 유해물질은 질산염과 황산염등의 우리몸에 위험한 유해화학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이는 공기중의 오염물질들이 눈속에 섞이게 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근들어서 공기를 탁하게 만든 미세먼지들의 영향을 받아서 하얀눈이 더더욱 오염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하늘에서 내린눈 반갑다고 접축하면 안됩니다 !

겨울철이 되면 하얀눈을 이리저리 모아서 눈사람을 만들고 눈싸움을 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해화학물질이 포함된 눈과 피부가 접촉을 하게 될 경우에는 피부에 악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눈의 경우도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지만 쌓여있는 눈의 경우에는 더더욱 유해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와의 접촉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눈을 맞았다고 할시에는 깨끗하게 몸을 씻어주고 눈과 피부가 접촉을 할수 없도록 철저한 옷차림을 입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아름답게만 봐왔던 눈이 우리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

가급적이며 눈과의 접촉을 피해주시길 바랍니다.